타운 유익정보

[창업정보] 카트 비즈니스

sdsaram 0 4598

카트 비즈니스
비용은 5만~10만불 충분
크레딧 점수 높아야 가능 
 

 
적은 창업비용 및 안전한 운영환경으로 카트 비즈니스의 수요는 꾸준한 편이다. 더욱이 최근 소매경기침체로 유동인구가 많은 샤핑몰에 ‘카트’를 얻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은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대형 샤핑몰 통로에 있는 '카트' 비즈니스는 적은 창업비용과 안전한 운영환경으로 한인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는 비즈니스 중 하나다.

더욱이 상대적으로 운영비용과 홍보비용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것도 장점.

반면 주로 우명 샤핑몰에 위치해 '카트' 여유가 많지 않아 자리를 얻기가 쉽지 않은 것이 단점이며 비즈니스 영업시간이 샤핑몰의 열고 닫는 시간에 따라 움직여야돼 다른 비즈니스보다 시간적으로 자유롭지 못한 것은 창업시 감안해야 할 점이다.

▷렌트 및 로케이션

'카트' 비즈니스에도 로케이션에서 예외는 아니다. 일단 유동인구가 많은 샤핑몰이 당연히 좋은 곳. 또한 샤핑몰 내의 위치도 중요한 고려요소로 입구나 푸드코트 등 사람 왕래가 많은 곳과 유명 브랜드 매장 근처는 렌트비도 비쌀 뿐 아니라 대기자도 많고 자연히 권리금도 비싸다.

또한 샤핑몰 관리회사와 렌트를 얻는 과정이나 절차가 상점 등록 과정 못지 않게 복잡하고 특히 크레딧점수가 높아야 리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한인들은 몇 만 달러의 권리금을 주고 한인들이 운영하던 카트를 인수받는 것을 선호한다.

▷아이템

카트 비즈니스의 또 다른 중요한 포인트는 판매아이템 선정이다. 샤핑몰측은 비슷하거나 같은 아이템의 경우 기존 사업주를 보호하기 위해 리스승인을 잘 내주지 않는 편이다.

따라서 다른 카트에서 판매하지 않는 아이템을 잘 선별해야 하는 것이 창업준비의 시작이다.

카트는 크기가 크지 않아 부피가 적은 품목을 주로 취급해 화장품부터 악세서리 의류 팬시용품 셀룰러폰 및 액세서리 건강보조식품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소화할 수 있다.

그러나 헤어핀 장신구 가방 등 패션 아이템은 포화상태라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커피 스무디 등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델리 아이템도 늘어나며 장난감 유아용품 등은 아직 희소성이 있다는 것이 비즈니스 전문 브로커들의 설명이다.

▷비용

카트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매매하는 브로커 등에 따르면 창업초기 비용으로는 두달치 렌트비 시큐리티 보험료 카트 선반 제작 비용 등을 샤핑몰에 지급해야 하며 대략 1만5000~2만달러 정도가 필요하다. 또한 물건값과 광고 비용 3개월 운영비 등 합쳐도 5만~10만 달러면 충분하다.

직원은 파트타임 1명이면 충분해 인건비 지출도 크지 않은 편이다.

▷기타

카트 비즈니스는 적은 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해 비즈니스 운영 경험이 적은 사람도 다른 비즈니스에 비해 쉽게 경영에 뛰어들 수 있으며 판매 아이템을 필요시 바꿀 수 있는 것도 비즈니스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가 성공할 경우 적은 비용을 들여 2 3개로 확장할 수 있는 것도 '카트' 비즈니스의 매력이다.

반면 대부분의 샤핑몰이 주말 휴일에도 운영하며 9~10시에 문을 닫아 영업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융통성이 없는 것은 단점이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