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코로나바이러스 영향땜에 집을 팔아야 하나요?

ocbroker 0 1728

Covid-19 문제로 많은 작은 비지니스가 피해를 많이받고 있읍니다.


안녕 하십니까?  제임스 리 부동산 부로커 입니다. 

와중에도 어떤 비지니스는 조용히 많은 돈을 벌고 있읍니다.  경제 학자들에 의하면 경재공황때에 많은 백만장자가 생긴답니다.   그들은 음식주문 택배하는일, 전염 막는 마스크 장사, 소독제 비지니스 등등 입니다. 

 지난 주말에 해변가를 Laguna Beach 부터 Newport Beach 달리면서 저녁이 가까와서 어느 좋은 분위기나는 음식점을 찾았는데 놀랐읍니다. Sidewalk, patio 들을 바꾸어서 야외식당들로 사람들이 바다를 보며,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맞으며 식사하는 광경이 매우 로맨틱하게 보이고, Parking 할곳이 없어 못갔읍니다. 

 이런 소문 요새 많이 들어보셨읍니까?  부동산마켙이 깨지며 값이 매우 하락한다고”..    그때까지 기다렸다가 집을 싸게 살려고 무한정 기다리는 사람들….  제가 매우 신임하는 소식통에 의하면, “언젠가는 값이 내려갈겄이 당연하답니다.”  결국 싸개 살까요?  어느 물건들은 쎄일이라고 해서 보면, 미리 값을 올려놓고는 “30% 쎄일이라고 합니다. 부동산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름 경쟁으로 값이 올라가선, 겨울에는 내려가지만, 좋은 매물이 거의 없을겁니다. 

  

근래에 포매런스 (forbearance), 모기지 몇달 뒤로 밀어주는 혜택(?) 때문에, 많은 집들이 결국 은행에 넘어 간다는 소문…   조사해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밀린 모기지 갚었고, Orange County  Equity 많이 있어서, 단지 10% 집만이 위험 하답니다.   

 

그래도 집을 팔고, 모기지 적은 집을 원하시면, 다음 선택을 고려 보십시요 

 

  Reverse Mortgage (역 모기지)

 

역모기지는 주택담보대출로, 대출자가 재산의 방해받지 않는 가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주택 담보대출 입니다. 대출은 일반적으로 62세 이상 연장자로 일반적으로 월별 모기지 지불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해당자는 계속 그 집에 계속 살수 있으며, 집의 소유권을 유지 합니다.  하지만 모든 모기지와 마찬가지로, 대출 의무를 충족해야하며, 재산세, 보험, 유지 보수 및  주택 소유자 협회 수수료와 밀리지말고 유지를 해야합니다.

대출 및 수수료에 대한 이자가 누적됨에 따라 대출 잔액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합니다. 주택 자본이 사용됨에 따라 상속인 에게  맡길 수 있는 자산이 줄어듭니다. 당신은 여전히 상속인에게 집을 남길수 있지만, 그 상속인들이 대출 잔액을 갚어야 합니다. 

  

Refinance (재융자) 현재 집에 충분한 자본 (Equity)이 남아 있어야 하며, 매월 모기지 페니먼트  줄이기 위해 재융자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대출을 받고 현재 모기지를 갚기 때문에 새로운 대출을 받을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 크레딛 점수, 수입, DTI (빛과 수입의 비례), LTV (융자와 집 값어치 비례) 등 이 해당이 되야 합니다. 


Downsizing:

지금 사시는 집을 판매하고 모기지 적은 집으로 이사합니다. 많은 주택 소유자는 새로운 장소로 이동 훨씬 높은 재산세를 지불하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55세 이상인 경우 Prop 60 또는 Prop 90의 재산세 혜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이 이 혜택을 받을수 있나요? 


1.  Proposition 60 - 지난 거주지와, 이사간집이 같은 카운티에 있어야 합니다. 

2.  Proposition 90 - 지난 거주자와, 이사간 거주지가 다음 카운티에있으면 같은 혜택을 받읍니다.   해당 되는 카운티: Los Angeles, Riverside, San Diego County, etc  

3.   새로 이사오기전의 집에서 이사나온 그날이, 부부중 적어도 한분이 55세 이상 되어야 합니다.  

4. 새로 이사간 집이, 지난 이사온집과 값어치가 같거나, 낮아야 합니다. (Downsizing) 

5. 새로 이사간 집이 1986 년 11월 이후에 지어진 집이야 합니다.  

6. 일단 집을 이사하신후도  Proposition 13 이 해당 됩니다. 매해 재산세가 2% 이상 못올린다는 법입니다.  전 캘리포니아만 해당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연락 주십시요.  


Bong James Lee / broker associate DRE #01849230 

(949) 573-3371 /  ocbrokerbong@gmail.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