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장난감 선물 어떤 게 좋을까

sdsaram 0 6002

장난감 선물 어떤 게 좋을까

지능 개발·성취감 주는 제품이 ‘짱’

8~98달러까지
가격대도 다양

일 년에 한 번씩 학년이 끝날 때마다 아이들에게 각각 제방을 치우라고 이를 때가 있다. 스스로 알아서 버릴 것은 버리고 간직할 것은 적당한 장소에 진열하거나 보관하게 하는 것이다. 이럴 때 아이들은 읽던 책과 지난 교과서는 버려도 연말에 선물 받은 장난감은 버리지 않고 몇 년씩이나 나이트 스탠드 위에 두거나 침대 헤드보드 위에 진열해 놓고는 한다. 심지어는 대학 기숙사로 떠날 때까지 어린 시절의 장난감을 버리지 않는 아이들도 있다. 장난감, 그건 아이들에게 추억과 마음이 담긴 ‘정표’인가 보다. 올 연말에는 내 아이와 친지 아이들에게 어떤 장난감 선물을 해줘야 하는지 망설이는 독자를 위해 ‘2007년 핫 토이’를 소개한다.

■신생아~12개월
◆손잡이 찍찍이(Handsqueakers)
칭얼대는 아이에게 들어 보이면서 웃기는 소리를 내면 아이들은 울음을 그치거나 보챔을 중단하고 이 신기한 물건에 넋이 나갈 것이다. 알림로즈 디자인. 16달러.
◆아기용 손거울
(Nooboo See & Sound Mirror)
아기들도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비추어 보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아시는지. 폭신폭신한 이 손거울을 자주 들여다 볼 뿐만 아니라 만지작거리면서 놀기도 한다. 더 좋으면 입으로 물어 뜯을 지도 모른다. 맨해턴 토이. 24달러.
◆손잡이(Grip & Grasp)
유모차를 밀면서 동네 산책을 하거나 샤핑을 할 때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난감이다. 유모차 앞에 붙여두면 아직 자연감상이나 계절의 변화를 즐길 줄 모르는 아기는 현란하고 재미있는 유모차 앞의 장난감에 온 신경이 쏠릴 것이다. 더 좋은 것은 물병 홀더도 함께 부착되어 있다. 타이니 러브제품. 10달러.
◆아기 놀이터(Baby’s Playplace)
아기의 짐(gym)이라고도 할 수 있다. 태어나서부터 사용해서 한살 반이 될 때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접을 수도 있어 휴대 가능. 브라이트 스타트제품. 80달러.
◆재키의 공작(Jacques the Peacock)
밝은 색상의 공작은 누르면서 놀 수도 있어 아기의 첫 장난감으로 강력하게 추천되고 있다. 라메이즈 제품. 13달러.
◆태기의 귀여운 코끼리
(Taggies Chime Elephant)
아기들은 이 귀여운 코끼리의 코를 입으로 물기도 하고 태그(tag)를 만지기도 한다. 7달러.
◆조명이 있는 정거장
(Illumination Station)
별모양, 달 모양의 바퀴들은 돌아가면서 반짝반짝 불이 켜지기도 한다. 아기들이 반할 만하다. 밑바닥은 공기흡입 부착이라 항상 바로 서 있을 수 있다. 새시 제품. 8달러.

■한살 이상
◆내가 보스지(I Am the Boss)
귀엽고 컬러풀하며 휴대도 가능하다. 다양한 색상의 플래스틱 공이 가득한 이 악어 백에 아이들은 들어가기도 하고 빅 허그를 하기도 한다. K’s 키즈사 제품. 98달러.
◆낄낄대는 문어(Put’n Giggle Octopus)
문어의 낄낄대는 웃음소리에 아기들도 까르르 웃어 제친다. 문어 머리 안에 보드라운 천으로 만들어진 공을 던져 넣으며 놀 수 도 있다. 셀코어 제품. 20달러.


낄낄대는 문어

◆작은 수퍼스타의 노래 무대
(Little Superstar Sing-along Stage)
마이크 딸랑이를 흔들기도 하고 여러 색상의 키를 누르기도 하며 드럼 버튼을 치기도 한다. 여러 음악에 맞춰 노래도 따라 부르는 등 장난감 하나로 다양하게 놀 수 있다. 피셔-프라이스 제품. 40달러.
◆혼자 굴러가는 불자동차
(Rev & Roll Fire Truck)
화려한 색상의 이 불자동차는 스스로 굴러가기도 하고 소리도 내며 사다리는 낮췄다가 높일 수도 있다. 페어런츠사 제품으로 13달러이다.
◆새 조랑말(New Rodeo)
아기들은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이 조랑말을 타고 싶어할 것이다. 치코(Chicco)로도 변형되기 때문에 지루하지도 않을 것이다. 40달러.
◆동물 소리 기타
(Learn & Groove: Animal Sounds Guitar)
작동하는 대로 갖가지 동물 소리가 나서 아이들이 신기해 하면서 잘 가지고 놀 장난감이다. 립프로그 제품으로 20달러.

■2세 이상
◆티두 오션 인형(Tidoo Ocean Doll)
여자아이들은 먹이기도 하고 목욕도 시키며 옷도 갈아입히며 논다. 특히 목욕을 함께 하기도 하는데 ‘방수용 아기’라 인형 안에 물이 들어가지 않는다. 코롤레 제품. 33달러.
◆파 3 미니 골프 코스
(Par 3 Mini Golf Course)
골프의 기본도 배우면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장난감으로 남녀 유아 모두 즐길 수 있다. 40달러.
◆발사 준비된 로켓(Lift-off Rocket)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면서 로켓을 쏘아 올리는 시늉을 하면서 놀 수 있다. 열고 닫기도 쉬우며 손으로 잡기도 쉽다. 인터내셔널 플레이싱스 제품으로 40달러.


발사 준비된 로켓

◆배우는 운동화(Learning Shoes)
아직 운동화 끈을 매지는 못하지만 찍찍이인 벨크로를 사용할 수는 있다. 옆에 똑닥이 단추가 달린 주머니도 열었다가 닫으면서 논다. 모양도 예쁘고 색상도 화려한 작고 앙증맞은 운동화. 28달러.


배우는 운동화

◆3세 이상
◆사탕 나라와 성 게임
(Candy Land Castle Game)
캔디 나라의 성문에서 캔디퍼즐을 꺼내서 진저브래드 모양의 인형에 세모. 네모, 동그라미 등을 끼워 맞추는 놀이다. 3세 아이의 지능발달과 재미에 그만인 장난감. 하스브로 제품으로 20달러.



◆수퍼 프랜드: 나의 첫 박쥐자동차
(DC Super Friends: My First Batmobile)
사내 형제가 있다면 이 장난감을 두고 서로 먼저 가지려고 싸움질이라도 벌일 것이다. 근사한 소리도 내면서 플래시가 번쩍이니 3세 꼬마에겐 갖고 싶어 안달이 날만한 장난감이다. 마텔사 제품으로 30달러.


나의 첫 박쥐자동차

■4세 이상
◆뛰어다니는 토끼(Bunny Hop)
모든 아이들이 좋아할 게임 장난감이다. 서로 순서를 기다리면서 인내심 있게 차분하게 게임에 임해야 한다. 에듀케이셔널 인사이트사 제품으로 25달러.

5세 이상과 7세 이상 장난감은 다음 주에 계속

<정석창 객원기자>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