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아이들의 친구 반려동물 선택하는 요령

sdsaram 0 4604
핀란드에서 400명의 아기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아기에게 반려동물이 있을 경우 귓병은 반으로 줄어들고 호흡기 질환도 30%가 줄었다. 지난 2002년 조지아대학교 데니스 오운비 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집에서 두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과 함께 자라면 15.4%의 아기가 알레르기를 앓아서 반려동물을 기르지 않는 아기 33.6%보다 낮은 비율을 보였다.

꼭 육체적 건강 때문만이 아니다. 반려동물을 기르면 아이들의 정서 안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렇게 반려동물이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는 그다지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반려동물을 길러본 적이 없는 부모들을 위해 미국 엄마들을 위한 웹사이트 마이데일리모먼트(www.mydailymoment.com)가 반려동물을 선택하는 요령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반려동물을 선택할 때는 아이의 성격과 집안 환경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1. 개

우선 개는 힘이 넘쳐나는 활동적인 아이에게 권장된다. 그런 아이에게는 개는 훌륭한 놀이 친구가 될 것이다. 할 수 있는 것들은 함께 걷는 것과 공원에서 비행접시 날리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기게 된다.

2. 고양이

고양이는 바깥 활동을 좋아하지 않고 집에서 얌전히 노는 아이들에게 권장된다. 이런 아이들에게는 개처럼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 것보다는 얌전한 고양이를 키우는 것이 좋다. 고양이는 생각보다 돌봐야 하는 일이 적다.

3. 새

새 역시 외출보다는 집안에서 있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반려동물이다. 새는 고양이나 개처럼 활동 영역이 넓지 않아 좁은 공간에서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집이 크지 않은 가정에서 환영받는다. 새는 노는 것을 즐겨 보거나 특유의 소리로 울어 댈 때 이야기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아이로 하여금 함께 이야기하게 하면 좋다. 새장을 치우는 것이 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4. 물고기

금붕어는 대표적인 물고기 종류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류다. 물고기는 아주 작은 유리 항아리나 어항에 넣어 기를 수 있다. 물고기는 관리가 쉽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5. 햄스터나 기니피그

햄스터가 기니피그는 안고 놀기 좋은 동물이어서 아이의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아직 동물을 잘 모르는 어린 아이에게는 좋지 않다. 잘못하면 너무 꼭 끌어안아 물릴 우려가 있다.

6. 거북이

모든 동물 중에서 가장 돌보기 쉽다. 먹이기도 쉽고 생명력도 강해 어렵지 않게 오래 아이의 친구가 될 수 있다.

이상의 동물들을 애완용으로 선택할 때 제일 먼저 고려해야 되는 것은 아이의 안전이다. 아이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해가되거나 위험이 따른다면 구입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