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열정 분야 찾기 #2

지난 칼럼에서 다룬 1. 음악적 능력 2. 자연 친화력 3. 운동 능력 4. 대인 관계 능력 5. Intrapersonal 관계 능력 6. 논리적 능력에 이어 열정 분야 확인을 위한 나머지 능력 영역에 대해 알아보자.

7. 언어 능력:

이들은 자신의 언어와 특정 단어에 따르는 감정을 깊이 이해하며 명료하고 방대한 어휘력을 지니고 있다. 훌륭한 글이나 연사에 매료되고 무엇보다 메시지를 매력적인 방식으로 작성하고 전달하는 방법을 알고있어 더 영향력이 있는 부분이 돋보인다. 작가, 연사, 시인, 카피라이터 또는 번역가가 될 수 있다.



8. 디지털 능력:

최근에 부상되고 있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이며 당연히 디지털 세계가 삶의 큰 부분을 차지하면서 성장한 젊은 세대이다. 그들은 디지털 세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깊이 이해하고 소셜 미디어, SEO, 마케팅, memes, 입소문(viral) 등이 모두 포함이기 때문에 이 능력과 관련된 직업은 끝이 없다. 기실 온라인으로 할 수있는 모든 일에는 어느 정도의 디지털 능력이 필요하며 이 능력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수요에 대한 증가는 가파르고 빠른 상승세이다.

9. 시각 능력:

미학에 대해 조예가 깊으며 눈에 기분 좋은 것을 쉽게 짚어내고 발견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색상 조합과 어떤 모양이 좋아 보이는지를 감각적으로 알고 있으며 머리 속의 복잡한 이미지를 시각화하고 상상하여 이러한 이미지를 종이 혹은 스크린등의 평면에 재현해 낸다. 가능한 경력 경로에는 모든 종류의 건축가, 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패션 디자이너 및 그래픽 디자이너가 포함된다.

10. 가르치는 능력:

복잡한 토픽일지라도 어린 아이들도 이해할 수있는 쉬운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누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판단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학생 혹은 제자들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며 깊은 만족감을 얻는다. 가능한 경력 경로는 교육, 컨설팅,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육아등이다.

11. 영적 능력:



삶의 의미에 포괄적인 생각을 할 수있는 능력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심을 갖게되는 매우 독특한 범주이다.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죽음은 무엇일까? 신은 있는가? 그런 것에 생각해 보는 시기가 있다. 철학자, 목사, 승려, 신부, 명상가를 직업으로 삼을 수 있고 이러한 추상적인 것들을 생각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 하며 생활한다.

위의 11가지 능력중 누구나 최소한 한가지 이상의 passion 과 타고난 능력은 있게 마련이다. 사람은 누구라도 자라면서 좋아하는 것, 그리고 어렸을 때 부터 자연스럽게 끌리고 잘 하는 것들이 있다. 자녀의 열정이 진정으로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자녀의 관심을 끄는지 다양한 경험들에 노출시켜주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잘하는 것과 관심있는 것이 모두 충족되는 직업이 누구에게나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직업 선택에 있어 자신이 잘하는것과 관심 있는 것 중에서 어느부분에 치중하고 탐색하고 개발할지는 개인적 선택이지만 최소한 나의 열정이 직업과 연결 된다면 생산성과 효율성은 물론 성공 확률도 덩달아 높아질 수 밖에 없다.

또한 칼럼을 통하여 소개된 직업들은 업계로 보기 보다는 업무에 집중하여 보아야 한다. 쉽게 말하자면 방송계에서 일하는 사람중에도 비지니스 측면이 있는가 하면 PD의 업무도 있고, 인사관리부서도 있는 등 각 업무가 가진 고유의 특성이 있으므로 거기에 들어 맞는 각자 개인으로의 능력과 열정이 매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714)656-5868, sunny@flexsandiego.com

<서니 오 YES-FLEX Prep 원장>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