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을 위한 summer research program 소개

YESFLEX 0 547

전문가 추천… 

하이스쿨 Summer Research 프로그램

지원자로서 특정 분야의 지적 호기심과 참여를 보여주는 리서치 경험은 대학 입학 지원에서 학업 이력의 이점이 되어 준다. 경쟁이 높은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되기도 한다.


(※ 아래 각 프로그램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진=Stanford Institutes of Medicine 여름 연구 프로그램(SIMR) 홈페이지 캡처)

1. Research Science Institute (RSI)

MIT에서 주최하는 이 프로그램은 매년 약 80명의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며 이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보스턴에 기반을 둔 전문적 연구원들과 함께 독립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프로그램 합격률은 약 5%.

2. Simons Summer Research Program

6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실시되는 Simons Summer Research Program은 고등학생들에게 과학 및 수학에서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실습 연구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16세 이상, 2개의 추천서를 필요로 한다. 프로그램의 합격률은 약 8%.

3. Spark Summer Internship Program (Spark SIP)

컴퓨터 과학 및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여름 내내 8-12주 동안 풀타임(일당 30-40시간)으로 일할 수 있어야 하며 최대 500달러의 급여가 지급된다.

4. Research in Science and Engineering Internship (RISE)  

RISE는 STEM을 전공하고 현장을 경험해 보고 싶은 12학년을 위한 6주, 주당 40시간 프로그램이다. 천문학, 화학, 컴퓨터 과학 및 신경학 등 그 외 많은 선택 트랙이 가능하다. 각 트랙의 학생들은 Boston University의 교수진, 박사과정 연구원 또는 대학원생을 멘토로 삼아 연구의 기회를 가진다.

5. Applied Research Innovations in Science and Engineering (ARISE)

NYU가 주관하며 11학년과 12학년에게(가을학기 기준) 열려 있는 본 프로그램은 토목 및 도시 공학, 기계 및 전기 공학, 로봇 공학과 같은 분야에서 대학 수준의 워크숍과 연구실 연구를 결합하여 진행되며 7주 과정이다.

6. Anson L. Clark Scholars Program

Clark Scholars Program은 6주간의 종합 연구 프로그램으로 회계에서 무용, 철학 및 거의 모든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이다. 학계와의 일대일 연구, 정기적 세미나, 토론 및 현장 방문이 모두 커리큘럼의 일부이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매년 12명의 학생만 선발한다.  

7. University of Illinois High School STEM Research Program

암 면역학, 항암제의 약물 유전체학, 물리학, 생물 물리학, 생명공학, 전기공학과 같은 다양한 STEM 분야의 연구 경험을 제공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6주간 진행되며 주당 30-35시간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

8. Stanford Institutes of Medicine 여름 연구 프로그램(SIMR)

SIMR의 학생들은 Stanford 학계 및 연구원과 협력하여 의료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8개의 연구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일대일 멘토링을 받는 연구실에 배정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11학년 및 12학년에게(2023년 가을학기 기준) 열려 있으며 8주 코스이다. 매년 약 50명의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9. The Jackson Laboratory Summer Student Program

Jackson 실험실 학생 여름 프로그램은 18세이고 등록 당시 12학년을 마친 학부생 및 고등학생을 위한 10주간의 유전학 및 유전체학 연구 프로그램이다(현재 졸업반 지원 가능). 매년 약 40명, 지원자의 약 3%만 선택되며 여름방학 동안 멘토의 지도 아래 독립적인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프로그램이 끝날 때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6000달러의 급여는 이 프로그램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10. National Institute of Health High School Summer Internship Program (HS-SIP)

HS-SIP는 고등학생들에게 NIH 시설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가들과 함께 풀타임 생의학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자는 지원 당시 주니어 또는 시니어여야 하며 프로그램 시작 시점에 법적 나이 17세여야 한다. HS-SIP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여 지원자의 약 15%만 합격하며 8주의 프로그램 기간에 월 2080달러의 급여가 제공된다.


저명 리서치 프로그램의 지원은 학생이 얼마나 성의와 진심을 가지고 지원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려있다. 지원서에 충실하게 응답하여야 하며 일부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자기소개서에도 성의를 다하여야 한다. 또한 프로그램 한, 두 개에 국한하지 말고 다양하게 여러 연구 프로그램에 지원하거나 나름의 리서치를 통하여 본인 고유의 연구 분야와 연관된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연구진 확인과 함께 이메일/전화로 해당 교수진에게 연락하는 것을 시도해야 한다.

그 외에 각 대학에서 진행하는 pre-college program에도 리서치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있고, 캘리포니아 주 정부기관이(California’s Stem Cell Agency) 주도하는 Mentored High School Summer Research Program 혹은 저명 대학의 석, 박사 팀과 함께 리서치가 가능한 사설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것도 있으니 활용해 보기 바란다.


Sunny Oh, YES-FLEX Prep 원장
sunny@flexsandiego.com
714-656-5868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