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분유 타는 방법

sdsaram 0 4144

완전히 모유로 기르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엄마는 물론이고 아빠도 아이에게 분유를 먹여야 한다. 그러므로 분유타는 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은 아빠, 엄마 모두에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둘 중 한명이 아파서 드러눕거나, 외출하거나 할 때 아이가 배고파 울기 시작하면 당황하지 않고 분유를 만들 수 있도록 알아두자.

분유를 만든다는 것은 말은 쉽지만, 주의를 세심히 기울여야 한다. 잘못된 수유가 질병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2007년에 세계보건기구(WTO)및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유아용 조제 분유의 안전한 분유 저장 및 취급 지침'을 작성해 보급했을 정도. 분유를 만들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한다.

1. 철저한 세척과 살균 젖병을 비롯해 수유에 사용하는 기구가 깨끗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것을 다루는 손도 당연히 청결해야 한다. 먼저 분유를 조제하는 장소를 깨끗하게 하고, 자신의 손을 비누로 씻고나서 시작한다. 그 다음 소독기 및 저장 용기에서 조유기구를 꺼낸다.

2. 끓인 7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을 사용한다 조유에 사용하는 물은 반드시 끓인 것을 사용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물도 마찬가지이다. 물을 소독해야 하기 때문에, 끓인 다음 시간을 두고 식힌 물을 사용하는 것은 안 된다. 조유시 온도는 70도 이상이어야 한다.

3. 정확하게 조유한다 젖병에 물과 분유를 넣고 조유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표량의 2/3정도의 물에 정확한 양의 분유를 넣어 섞는다. 잘 섞이면 목표량까지 더운 물을 더한다. 더운 물로 인해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고, 조유는 아기 옆에서는 하지 않는다.

4. 바로 체온 정도로 식힌다 조유 후에는 흐르는 물이나 얼음물로 체온 정도까지 빨리 식힌다. 반드시 사전에 분유의 온도를 확인하고 아이의 입에 물리도록 한다. 온도를 확인한다고 아빠나 엄마가 젖병을 입에 무는 것은 안 된다. 살균한 과정이 소용없게 되기 때문이다. 분유를 자신의 약한 피부에 떨어뜨려서 온도를 확인해본다.

5. 만든 뒤 2시간 이상된 분유는 주지 않는다 조유후 2시간을 초과한 분유는 폐기한다. 실온에서 2시간을 넘으면 균이 증식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6. 수유 뒤는 철저하게 소독한다 수유한 뒤는 젖병, 조유기구를 철저하게 세정, 멸균한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