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지의 성공의 Key] '안재능러=나'도 성공할 수 있는 비결/ 이윤규 변호사 1부

26살 9개월 만에 사법고시 합격한 변호사가 말하는 성공을 이끄는 힘!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 공부법에 의문을 갖고 다른 나라 공부법까지 분석해서 성공하는 열정러 이윤규 변호사님은 결국 대한민국 성공법 1타 강사가 되셨죠. 

김효지의 성공의 Key에서 이윤규 변호사님을 모시고 공부법 대가로, 또 시간관리 전문가로 성공하신 비결에 대해 이야기나누었습니다. 

 

"책을 읽으면 일목요연하고 군더더기 없이 저자들의 인생을 사는 다양한 방법이나 훌륭한 Insight들을 얻을 수 있죠. 남의 것을 보고 내 걸 만듦으로써 나보다 훨씬 똑똑한 사람들의  어깨에 올라탈 수 있게 된다는 거죠. 어두운 방을 밝히려면 전구를 발명하거나 발명된 전구를 사야하는데, 발명하기는 어렵지만 사는게 쉽죠. 책을 읽는건 발명된 전구를 사는 것과 같은 거예요."

 

 

"공부 1등 비결 - 노력노력노력!!!

공부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영역에서 재능의 영향은 압도적입니다. 노력주의 성공신화도 있지만, 메시나 마이클 조던 같은 선수들이 재능 없이 노력만으로 성공했다고 말할 수는 없죠. 

다만 공부는 TO면에서 다르죠. 예를 들어 농구에서 3천등하면 절대 프로선수가 못 됩니다. 하지만 공부로 3천등하면 서울대를 가고도 남습니다. 

재능은 물론 중요하지만 그 재능러들이 차지할 수 있는 자리가 다 빠지고 나도 안 재능러들, 재능이 없는 사람도 노력하면 충분히 잘 할 수 있는게 공부입니다. 

공부 잘하는 사람들을 많이 인터뷰해 봤는데, 다들 알고 보면 엄청난 노력파입니다. 남들이 한 번 했고 뭔가 끝났다고 생각한 일을 적어도 두세 번 하는 끈기가 엄청난 사람들입니다."

 

"공부 1등 비결 - 안 되면 수정하라! 

공부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계획하고 실행하다가 뭔가 잘못되면 즉각적으로 수정해서 바로 피드백을 하고 계획을 다시 세우는 거죠."

 

"공부 1등 비결 - 긍정적 멘탈!

'난 해도 안 될 거야' 라는 말은 결국 내가 스스로 나한테 옆에서 말을 자꾸 거는 거예요 '너는 해도 안 돼'. 자만심이 아닌 진짜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이 공부를 잘 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젊은 열정러 변호사님의 성공비결이 영상 속에 속속 숨어있습니다. 

보물찾기하듯 찾아봐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YouTube <김효지 미국부동산>에서 확인해 보세요~ 


0 Comments